본문 바로가기
아이스크림& 빙수

야쿠르트와 요구르트의 차이점과 야쿠르트 아이스크림

by 8죠랭이8 2021. 9. 3.
728x90

안녕하세요~ 긴 여름방학 끝에 돌아온 아이스크림 리뷰어 8죠랭이8입니다!!

여러분!  아이스크림 말고 또 다른 별미, 요구르트 얼린 거 드셔 본 적 있으시죠?

그 작은 구멍에 혀를 집어넣기도 하고 끙끙 거리며 포크질을 해본 적 있다는 거 다 알아요!! 대한민국의 자라나는 새싹들은 이거 무조건 먹어줘야 한다고요.

그런데 이건 우리 때 이야기고요.. 요즘 대한민국 어린이들은 그런 거 안 먹습니다 ㅋ 바쁘다 바빠 현대 어린이들은 굳이 얼리는 시간 기다리지 않고, 감질 맛 나게 포크로 퍼먹지도 않는다 이 말이죠.

그러면 어떤 요구르트를 먹냐! 바로 이겁니다!

야쿠르트-캐릭터-그려진-아이스크림-포장지
야쿠르트 아이스크림 포장지

요구르트 아이스크림입니다! (두둥) 나 때는 말이야.... 나 때는 이런 거 없었어...!! 굳이 얼릴 필요 없이 가까운 편의점가서 이 아이스크림 하나 사 먹으면 되니 정말 간편하죠!?

그리고 포장지가 너무 귀엽습니다. 레트로 하면서도 귀여운 야쿠르트 캐릭터들이 있고, 초록색과 빨간색, 살구색으로 이뤄져있어서 정말 야쿠르트가 생각나는 느낌이에요. 

야쿠르트 아이스크림은 정말 요구르트를 생산하는 브랜드, '야쿠르트'에서 나왔습니다. 아, 요즘은 '한국 야쿠르트' 라고 해서 'HY'로 이름이 바뀌었대요. 개인적으로는 요구르트가 세계로 널리 알려져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으로서 이름을 바꾼 것에 완전 찬성하는 바 입니다. 

그리고 일반적인 야쿠르트에는 수많은 유산균이 포함되어 있어서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음료잖아요! (물론 설탕도 많이 들어가겠지만요...) 그래서 이 아이스크림에도 유산균이 들어가 있는데요. 무려 천만 마리!!! 천만 마리입니다!! 

너무 높은 단위라 상상도 안 되는 유산균들... 뭐 다다익선 아니겠어요? ㅎㅎ 

아무튼 포장지를 벗기면 이 아이스크림의 정체성이 확실히 드러나는데요. 밑에 사진을 봐주세요. 

야쿠르트-병-모양-살구색-아이스크림
야쿠르트 아이스크림 내부

ㅋㅋㅋㅋㅋ 정말 귀엽죠. 누가 봐도 '나 야쿠르트 아이스크림이야!' 하는 느낌이에요. 정말 요망한 녀석.

일단 꼭지를 따자마자 새콤한 야쿠르트의 향이 올라와서 침샘을 자극해요. 그리고 옛날의 그 추억이 생각난달까...? 용량도 꽤 많은 편이에요. 쭈쭈바 중에서도 얇고 긴 튜브를 가진 아이스크림이 있고, 짧지만 가로로 긴 튜브형 아이스크림도 있잖아요. 이건 후자에 좀 더 가까워요. 맛은 흔히 아는 얼린 야쿠르트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인데요. 직접 야쿠르트를 얼렸을 때는 약간 셔벗?처럼 결이 느껴지는 거 아시죠. 그런데 이 아이스크림은 결이 느껴지는 아이스크림은 아니고 그냥 보통의 쭈쭈바처럼 한 뭉텅이 식감이에요. 오히려 쭈쭈바에서 결이 느껴지면 이상한 건가요? ㅋㅋ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 색다른 경험이었어요! 편의점에서 발견하시면 한 번 드셔 보세요. 요즘 어린이들의 아이스크림!

 

그럼 이쯤에서 제목에서 말한 야쿠르트와 요구르트의 차이점을 알려드릴게요! 

바로 요구르트 브랜드가 '야쿠르트'입니다. 풀어서 설명하자면 '요구르트'는 일본에서 발명된 유산균 발효 음료입니다. 그러니까 단순히 식품의 이름, 즉 고유명사죠. 그리고 '야쿠르트'는 한국 야쿠르트에서 만든 요구르트의 브랜드 이름이라는 거죠. 오리온의 고래밥, 해태의 홈런볼, 한국 야쿠르트의 야쿠르트. 이해 되셨나요!!?

요구르트 브랜드, '야쿠르트'입니다!! 기억해주세용  그럼 안녕~~

(야쿠르트 아줌마~ 야쿠르트 주세요~~ 야쿠르트 없으면 요구르트 주세요~~~)

죠랭이평: 8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