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스크림& 빙수

죽지 않는 아이스크림, 빠삐코 딸기맛

by 8죠랭이8 2021. 7. 15.
728x90

안녕하세요, '빠빠라빠빠빠 삐삐리8죠랭이8'입니다.

쭈쭈바하면 가장 많이 먼저 떠오르는 아이스크림이 무엇인가요? 저는 당연 빠삐코입니다. 이유야 뭐 있겠습니까. 빠삐코는 그야말로 쭈쭈바의 근-본이기 때문이죠. 물론 빠삐코는 쭈쭈바 형태의 아이스크림뿐만 아니라 막대형, 파우치형, 스크류바형 등 다양한 스타일로 내놓고 있습니다. 하지만 쭈쭈바하면 빠삐코, 빠삐코하면 쭈쭈바죠!

 

그럼 빠삐코하면 무슨 맛이 떠오르시나요? 이건 길 걷는 고양이를 붙잡고 물어봐도 초코맛이라고 할 겁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근-본이기 때문입니다. 아, 초코맛밖에 없는 거 아니냐고요? 물론 시중에는 초코맛이 가장 보편화되어 있지만 빠삐코는 다양한 맛을 출시했습니다.

가장 기본인 초코맛과 (구) 밀크셰이크 맛이었던 밀크 맛, 청량한 소다맛, 달콤 끝판왕 달고나 맛, 죽지 않는 딸기맛이 있습니다. 왜 빠삐코 딸기맛이 죽지 않는 아이스크림인지 궁금하시죠. 그 이유는 출시 되었다가 단종되고, 재 출시되고를 반복하는 멋진 이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빠삐코 딸기맛은 2013년에 일부 편의점 한정으로 출시된 제품이었습니다. 출시 당시 네이버 지식인에 '딸기 맛 빠삐코가 있나? 없나?'라는 질문이 올라왔었지만 없다는 답변이 대다수였을 정도로 인지도는 바닥이었죠. 그 당시에 빠삐코 딸기맛은 상당히 새콤한 딸기우유 맛이었으며, 그해 겨울에 단종되었습니다. 이후 3년이 지난 2016년에 한 차례 부활했다가 다시 단종되었습니다. 그리고 현재, 2021년에 돼지바 핑크, 구구콘 스트로베리, 빵빠레 딸기와 함께 핑크 사총사로 다시 부활하게 되었습니다. 절대 죽지 않는 아이스크림이라고 불러도 될 정도 맞죠!?

빠삐코-딸기맛-포장지-반쯤-벗긴-사진-핑크색
빠삐코 딸기맛

저는 사실 빠삐코는 초코맛과 밀크맛이 가장 맛있다고 생각해서 빠삐코 딸기맛을 봤음에도 흐림 눈으로 지나치기 일쑤였는데요. 이번에는 눈에 띄더라고요. 맛은 딸기 아이스크림의 보편적인 맛이에요. 상큼하면서도 딸기약 향(?)이 나는 그 시럽 맛 아시죠. 딱 그 맛이고, 식감은 부드러워요. 빠삐코의 초코맛과 유사한 느낌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경험해본걸로 만족하며 다시 근-본 초코맛이나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밀크 맛으로 돌아가겠습니다. 

궁금하시면 한 번 사 드셔보시고, 웬만하면 궁금증을 가지지 않는 걸 추천드립니다 ㅋㅋ (빠삐코는 초코다.)

 

죠랭이평: 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