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스크림& 빙수

한국의 맛을 얼리다, 인절미 통통 맛있게 즐기는 꿀팁

by 8죠랭이8 2021. 7. 16.
728x90

안녕하세요, 8죠랭이8통통 입니다.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 하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김치, 비빔밥, 불고기, 떡 등이 있죠. 저는 그중에서도 떡을 굉장히, 굉장히 좋아합니다. 떡은 종류를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해요. 떡볶이를 먹을 때도 쌀떡, 밀떡 가리지 않고 먹어요. (이쯤 되면 도대체 8죠랭이8가 싫어하는 음식이 무엇인가 궁금하시겠다 ㅋㅋㅋㅋ) 

그래서 오늘은 한국의 전통 음식 중 하나인 인절미를 아이스크림에 접목한 한국의 맛, '인절미 통통'을 소개합니다!

리뷰

인절미하면 두툼해서 통통 거리는 식감과 고소한 콩가루의 조화가 어우러진 음식이죠. 과연 인절미 통통은 인절미의 매력을 잘 구현했을까요? 인절미 통통의 구성은 겉에는 화이트 초콜릿으로 코팅되어있고 안에는 찰떡과 약간의 크림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가장 안부분의 찰떡은 제 기대에 못 미치는 맛이었어요. 이건 인절미라고 할 수 없죠. 사실 떡이라고 보기 어려운 식감이에요. 포장지에 보면 '냉동고에서 꺼낸 뒤 30초만 기다리시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라는 문구가 있는 걸 보고, "아, 인절미 아이스크림답게 찰떡의 식감에 신경을 많이 썼구나."라고 생각했지만 오히려 반대였어요. 떡이 쫄깃하지 않고 잘 늘어나며 입 안에서 질척거리는 식감이라 실망했습니다. 그리고 겉의 초코 코팅과 안쪽의 크림을 함께 먹으면 개인의 입맛에 따라 느끼하다는 평이 있을 수도 있는 맛이에요.   

인절미-통통-포장지
인절미 통통 포장지

그리고 하나 아쉬웠던 점은 찰떡의 양이 너무 적었다는 점이에요. 물론 포장지에 있는 것이 연출된 이미지인 것은 알지만 이건 너무한 거 아니냐고~ 통통한 식감을 느낄 새가 없었어요. 이건 아무래도 원가부담 때문이겠죠? ㅠㅠ

현재는 다양한 종류의 인절미 아이스크림이 많이 출시되었잖아요. 어떤 인절미 아이스크림을 먹을까 고민할 때 인절미 통통을 한 번 드셔보세요. 초콜릿과 크림, 찰떡의 조화가 잘 어울리긴 합니다. 하지만 큰 기대는 없이 드시길 바랍니다. 찰떡은 약간 아쉽지만 아이스크림의 전체적인 맛은 매우 좋아요. 딱 한국적인 아이스크림이라고 할만합니다. 

(외국인 친구에게 소개시켜줄때는 반드시 원조 인절미 떡을 함께 드신 후, 인절미 통통을 추천해주세요.)

인절미-통통-단면-얇은-찰떡
인절미 통통 단면

꿀팁

처음에는 문구대로 먹고자 30초정도 지난 후에 먹었습니다. 날이 더워서 그런지 아이스크림이 꽤 빨리 녹았어요. 그래서 중간쯤부터는 허겁지겁 먹었습니다. 어느 온도에서 30초인가가 꽤 중요한 것 같아요. 여름에는 주의할 필요가 있어요.

그래서 저는 여러분께 맛있게 먹는 꿀팁을 전해드리고자 하나 더 사 먹었습니다. (핑계 맞음) 이번에는 냉동고에서 꽁꽁 얼린 후, 30초를 기다리지 않고 바로 꺼내 먹었어요. 아이스크림이 딱딱하지도 않고 찰떡도 단단해서 오히려 30초 기다렸을 때 보다 훨씬 떡의 식감이 잘 느껴졌어요. 쫄깃 통통은 아니지만 쫀쫀한 느낌은 확실히 전보다 나았어요. 그래서 냉동고에서 바로 꺼내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이가 약하신 분은 주의하세요!) 

 

죠랭이평: 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