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스크림& 빙수

롯데 본젤라또 앙상블 리얼 알폰소 망고바 리뷰

by 8죠랭이8 2021. 7. 13.
728x90

안녕하세요 지치지 망고, 아프지 망고 살려고 노력하는 8죠랭이8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덥죠.. 아이스크림 덕후로서 더운 날씨에는 합법적으로 아이스크림 먹을 수 있어서 좋아요 ㅋㅋ 아무튼 오늘은 망고 아이스크림을 가져왔습니다. 바로 롯데 본젤라또 리얼 알폰소 망고 바입니다. 저는 '본젤라또' 아이스크림은 알고 있지만 '본젤라또 앙상블 망고 바'는 처음 보는 아이스크림이라서 궁금증 때문에 가져왔어요. 그리고 기존 본젤라또 아이스크림과 어떤 부분이 다른지 궁금했어요. 일단 젤라또라하면 꾸덕하고 쫀득쫀득한 식감이 특징이잖아요. 거기에다가 망고맛이라니!! 그래서 기대를 많이 했어요 ㅎㅎ 무조건 맛있을 수밖에 없다고 확신했죠. 저는 GS25 편의점에서 구매했습니다.

 

 

포장지

본젤라또 리얼 알폰소 망고 바는 포장지부터 이야기할 것이 좀 많아요. 일단 노란색으로 누가 봐도 망고 아이스크림인걸 티 내고 있죠. 그런데 포장지를 보고 궁금증이 두 가지 생겼습니다. 첫째는 기존 본젤라또와 본젤라또 앙상블의 차이는 무엇일까, 둘째는 일반 망고와 알폰소 망고는 무엇이 다를까입니다. 궁금한 것은 바로바로 해결해야죠! 인터넷 검색을 좀 해봤습니다. '본젤라또 앙상블'은 기존의 롯데 본젤라또 아이스크림에 유지방을 두 배 더 높여서 부드러운 식감을 강조한 프리미엄 라인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건 작년에 출시한 스위트 베리맛, 쿠키 앤 크림 맛과 쇼콜라&치즈케이크에 한정되어 있습니다. 원재료명을 보니 망고 바에는 우유나 탈지분유 분말 등이 안 들어가더군요!(어쩐지 우유맛이 안 난다고 했어요..)

그리고 알폰소 망고는 무엇이냐면 인도의 망고 중 한 종류입니다. 단 맛이 매우 강하고 부드러운 과육이 특징인 망고라고 합니다. 애플망고보다 두 배 정도 더 달대요.  알폰소 망고 퓨레가 50퍼센트나 들어간다니.. 맛이 없을 수 없다. 진짜.

노란색-망고-아이스크림-포장지
롯데 본젤라또 앙상블 리얼 알폰소 망고바 포장지

리뷰

포장지를 벗기면 고급화 아이스크림 라인(?) 답게 종이에 담겨있어요. 뭔지 아시죠. 흘리지 말라고 되어있는 종이 받침대.

그리고 망고의 눅진한 향기가 강해요. 아무래도 망고 퓨레를 썼다보니까 아주 농축되어있는 망고 향기면서도 단 냄새가 장난 아니었어요. 그리고 놀랬던 부분이 아이스크림이 굉장히 두꺼웠습니다. 진짜 스테이크보다 두꺼워요. 그래서 일단 양은 합격. 그렇다면 맛은!? 딱 냄새랑 같습니다. 눅진한 망고 맛이면서 단맛이 매우 매우 강합니다. 단 거 안 좋아하시는 분은 몸서리 치실 맛이에요. 그리고 생망고 특유의 맛 아시나요? 뭔가 일정하지 않게 푸릇푸릇한 망고의 맛이 납니다.

그리고 망고 과육 조각이 들어가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도 있었는데, 그런 건 없었어요 하하.

하지만 무엇보다 식감이 좋았습니다. 두툼해서 씹는 맛도 있고, 본젤라또라는 이름답게 쫀-득한 느낌도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본젤라또 리얼 알폰소 망고 바는 식감으로 승부하는 아이스크림이라고 생각합니다. 

노란색--쫀득한-망고-아이스크림-단면
본젤라또 리얼 알폰소 망고바 단면

한 번쯤은 시도해도 좋을 맛이에요. 단 걸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추천!

조랭이 점수: 8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