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료

펩시 제로 슈거 콜라가 기존 펩시보다 더 단 이유

by 8죠랭이8 2021. 7. 11.
728x90

안녕하세요, 까만 구정물 좋아하는 사람, 8죠랭이8 입니다~

오늘은 시원한 콜라와 함께 왔습니다~ 날씨가 더워지니까 콜라가 더 당기는 거 같아요. 너무 더워서 지쳐있을 때 콜라를 꿀떡꿀떡 마시면 목을 타고 내려오는 청량감이...!! 말도 못 해~! 그래서 콜라는 가끔씩 가다가 먹어주어야 한다고요.

오늘도 그 '가끔'에 속하는 날이었기 때문에 펩시를 사 왔습니다.

여담으로 배달을 시키면 오는 콜라가 코카-콜라 거나, 혹은 펩시 콜라면 안 먹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 여러분은 코카-콜라 취향이신가요? 펩시 취향이신가요?  물론 저는 가리지 않고 주는 데로 잘 먹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GS25 편의점에 1+1을 하길래 망설이지 않고 펩시를 골랐습니다. (우하하 나는야 쉬운 사람)

 

우아, 근데 펩시 요즘 벌크업 했던데요?

딱 집자마자 페트병이 우락부락해졌고, 살짝 커졌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알고 보니 기존 500ml에 100ml가 더 들어가서 총 600ml나 들어있어요. 양을 많이 주는 단순한 마케팅 전략이 저에게 잘 통했네요. 왠지 더 득템 한 기분이라 행복 ㅋㅋ

펩시의 맛은 다들 잘 아시잖아요. 달콤하고~~~ 짜릿하고~~~ 상쾌해~~~><

펩시-600-미리리터-페트병에-든-사진
펩시

하지만 제가 콜라를 먹으며 드는 생각은 늘 똑같아요. 첫 입에는 "아 너무 시원하고 상쾌하다. 행복하다. 갈증을 싹 잊게 해주는 미친 맛이다. 콜라는 세상에서 멸종할 수 없다. 주식 사야 한다."라는 감정이요.

하지만 콜라는 항상 끝에 남는 단 맛이 너무 심해서 마시면 마실수록 물이 당기는 거 아시죠! 갈증이 해소되는 척하지만 오히려 찝찝한 느낌만 드는...!! (하지만 끊을 수 없어!) 

그 단 맛이 살을 찌게 만드는 원인이라는 거 다들 잘 아시죠. 펩시도 그걸 알아서 제로 콜라를 내놓았더라고요. 근데 이제 라임향을 곁들인..

 

이름은 '펩시 제로 슈거 라임향'입니다.

궁금증이 들었습니다. 제로 칼로리의 콜라면 단 맛이 덜하지 않을까? 그래서 일부러 라임향을 첨가시켜 단 맛이 줄어든 것을 감추려는 일명 '눈 가리고 아웅' 작전인가? 그래서 제로 콜라도 샀습니다. (아니, 얘가 먼저 나 꼬셨다니까요?)

펩시-제로-슈거-라임향-페트병에-든-사진
펩시 제로 슈거 라임향

먹어본 결과.... 기존 펩시보다 더 달다고 느껴졌습니다!! 이게 당최 무슨 영문인가!

그리하여 제로콜라에 대해 서치를 좀 해봤습니다.

펩시 제로 슈거에는 다른 콜라와 마찬가지로 아세설팜칼륨과 수크칼리포스가 포함되어 있는 데다가 '아스파탐'이 추가로 첨가되어 있대요. 그래서 펩시 제로 슈거는 아스파탐 특유의 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아스파탐은 유해성 논란https://www.hani.co.kr/arti/society/health/113375.html 때문에 코카-콜라의 경우, 아스파탐을 감미료에서 제외한다고 합니다.

그럼 여기서 드는 의문, 아스파탐이 뭐냐!

아스파탐은 설탕보다 200배의 단맛을 자랑하는 인공감미료입니다. 단맛이 너무 강하여 입안에 오래 남는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아스파탐은 아미노산의 일종이라 열을 가하면 분해되어 단맛을 잃어버리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스파탐이 제로 콜라에 많이 쓰이는 이유는 인슐린과의 관계성이 없어 혈당을 올리지 않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제로 칼로리라고 하면 뭔가 슴슴-하고 달지 않을 거 같은 느낌인데, 기존의 펩시보다 오히려 '펩시 제로 슈거 라임향'이 더 달다는 사실이 신기했습니다! 이렇게 오늘도 유용한 상식 하나 알았네요!

 

조랭이평: 펩시콜라: 8888

             펩시 제로 슈거 라임향: 888